1일 차에는 설문조사에 그룹스터디 시간에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적었다. 

그리고 그 답변에 공통되는 사람들끼리 조가 되었다. 

난 그것도 모르고.....( 기타 : 스터디그룹으로 각자 필요한 공부하고 싶어요)라고 했다 ㅋㅋㅋㅋㅋㅋ나란뇨자

 

망했다 생각했지만..

좋은 팀원과 함께하게 되었다.(할렐루야) 책임감있고 꼼꼼한 조장님도 만나고 분위기 메이커이신 분도 계시고 ,

너무 든든했고, 조원들과 의견을 나눌때도 웃음 가득이었다!

함께 하나씩 해나가다 보면 정말 잘 해내실 분들만 모이신 것 같다. (사실은 겸손하신 실력자들 이신 것 같다😭😭😭) 

 

후에 각 그룹 조장이 그룹의 목표를 공유하고 목표에 맞게 각자 공부했다.

 

패스트캠퍼스라는 좋은 기회에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 모인 것이 감사하다 :)

학원 동기 한 명 한 명이 잘되는 것이 결국 내가 잘되는 일이다!

3기 화이티이잉

 


 아래는 특강 내용을 들으면서 끄적인 것이다.

 

박영웅(Heropy) -  웹 프론트엔드 개발자 & 강사 INFJ

 

* 비전공 개발

 70~80% 이상 비전공자 , 나이 제한 없음 , 전공자의 장점?

 

* 수업 참여 태도

 시간 엄수, 늦어도 1분 전에 참여, 줌 화면 켜기 필수 ,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참여, 예습 및 복습하기, 메모하기, 질문하기, 어울리기.

 

* 질문하는 방법

 미리 고민/ 시도/ 정리한 후 질문하기, 육하원칙에 의거하기, 성급하게 결론 도출하지 않기 , 프로젝트 단위로 공유하기 - GotHub, codepen 등 , 원격지원 요청 - 크롬 원격 데스크톱, 팀뷰 어등

 

* 꾸준한 학습

인간은 망각의 동물- 메모, 블로그 , 학습환경 조성 - 팬캠 강의실, 코워킹 스페이스, 스터디 카페 등, 체력관리- 규칙적인 생활 패턴 , 주의! - 철야, 과음

 

* 블로그 작성을 하라 

 Markdown으로 작성해서 운영하는 블로그 추천 

다른 사람에게 설명하듯 작성, 마크다운으로 작성 , velog , Hexo, Jekyll, Hugo, Tistory, Notion..

 

* 과제, 요구사항 정리 

다이어그램 - draw.io, GitMind 등 , 기획 및 디자인 - FIgma

 

* 포트폴리오 관리 

Open APIs(공공데이터 포털, 네이버/카카오 API,..)

AWS, Firebase, Heroku, Netlify, Vercel, Strapi, GitHub, Bitbucket, Gitlab

 

*신입 개발자는,

 질문할 수 있는 특권이 있음 기대치 낮음 , 주어진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음 , 성장(개인 공부) 필요  

 

* 좋은 회사는, 

 상호존중, 개인의 성장=> 회사의 성장, 주말출근 없음. Level 혹은 Role 조직 성향은 중요치 않음